본문 바로가기

사진 이야기/HARDWARE

Panasonic Lumix DMX-GF1

 

Panasonic사 홈페이지에 Lumix DMX-GF1에 대한 배너가 떴습니다.


DLSR기능을 가진 가장 작고 가벼운 카메라라고 합니다.
12.1메가픽셀의 Micro Four Thirds 센서를 장착하였고, ISO 3200까지 가능한 라이브 MOS센서, 720p 30fps AVCHD Lite이나 또는 MOtion JPEG 비디오의 동영상, 3인치 LCD, HDMI단자, 내장 후레쉬를 가지고 있다네요.
20mm/f1.7 팬케이크 렌즈를 가진 세트와 14-45mm/f3.5-5.6 zoom 렌즈를 가진 세트로 판메될 예정이며,
두 세트 모두 $900(한화로 112만원정도) 동일가격으로 판매될 예정이라 합니다.



아래 Panasonic 사의 홈피를 번한하여 올립니다.
참고하세요..


GF1은 DSLR의 고화질 그대로 작고 가벼움을 추구한 DSLR 입니다. 
DSLR만의 높은 기능성은 그대로 유지하고, 보디와 렌즈의 소형 경량화를 실현하였습니다.
평소 사용하기에 가방에도 여유롭게 넣을 수 있으며, 손쉽게 갖고 다닐 수 있고, 촬영시에는 여성의 작은 손이라도 확실히 밀착되어집니다.

지금까지, 『예쁜 사진을 찍고 싶지만, SLR는 무겁고 크고, 과장되게 보여버린다…』라고 생각하여 소유하는 것을 포기하고 있었던 분에게야말로 사용해 주셨으면 하는 DSLR입니다.
부디 손에 들고, 그 가벼움, 작음 그리고 아름다운 화질을 즐겨 주십시오.





 

언제든지 휴대해서 가볍게 촬영을 즐길 수 있게, 작고 가벼움을 추구한 DSLR GF1.
DSLR의 중후함을 누르고 사용하는 사람의 라이프 스타일에 자연히 용해되도록 단순한 디자인으로 마무리했습니다.
패션 타입에 맞춰서 선택할 수 있는 3타입의 보디 컬러

컬러 종류(variation)는 3 종류가 있습니다.
멋진 셀 화이트, 액티브한 어번(urban) 레드,그리고 격조 높은 에스프리 블랙 중에서 기호에 맞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어떤 타입의 패션에도 위화감 없고 매치하므로, 손목 시계를 익히는 것과 같은 감각으로 Fashionable하게 갖고 다닐 수 있습니다.



패션성과 기능성을 양립시켰다
프로덕트디자인(product design)

GF1의 외장은 고품질 알루미늄 소재를 채용하여 금속소재만의 세련된 질감과 내구성을 제공합니다.
또, 에지나 그립 부분을 완만하게 구부러지게 하여, 선진적인 인상을 주는 동시에 카메라를 손에 넣은 때는 자연스럽게 딱 맞도록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코디해서 즐길 수 있다
다채로운 GF1용 악세사리

GF1이 높은 패션성은 악세사리에도 반영되어 있습니다.
별도 판매의 보디 케이스나 숄더 스트랩과 코디하면, 거리를 걸을때 패션의 일부로서 활약합니다.

●사진은 GF1C-W (셀 화이트)과 SSTG3-T (브라운)과 CGB1-C (베이지)의 편성입니다.




아무리 작고 가벼운 보디라도, 렌즈가 크고 무거우면 가볍게 갖고 다닐 수 없습니다. GF1에서는 보디뿐만 아니라 렌즈도 소형 경량화했습니다.



GF1C부속 팬케익(pancake) 렌즈

GF1C의 부속 렌즈 「LUMIX G 20mm/F1.7 ASPH. 」은 얇은 약 25.5mm의 박(薄)형 팬케익(pancake) 렌즈입니다. GF1에 장착한 채 가방에 넣어도 부풀지 않고, 빠르게 꺼낼 수도 있습니다.




콤팩트카메라와 같이 액정 모니터에서 조리개나 셔터 스피드 【마이카라모도】등의 효과를 촬영 전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몇번이나 새로히 촬영 할 필요가 없고, 생각한 이미지의 사진을 간단하고 스무스하게 얻을 수 있습니다.

GF1의 액정은 아름답고 선명한 3.0형태(Aspect 비3:2) 약 46만도트로 피사체의 세부까지 선명하게 표시함으로서 구석까지 확인하면서 촬영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측면에서도 보기 쉬운 넓은 시야각의 액정으로, 하이앵글(high angle)이나 로 앵글(low angle)도 편한 자세로 촬영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면, 촬영자가  뛰어 올라 퍼레이드를 촬영하거나, 자동차 밑에 숨어 있는 고양이를 찍거나, 프레이밍(flaming)이 어려운 Scene 도 화면을 확인하면서 촬영할 수 있습니다.



액정의 밝기를 자동으로 조절

맑은 옥외에서도, 야간이라도 항상 액정화면이 보기 쉽게 주위의 밝기에 맞추고, 액정의 백라이트의 밝기를 자동조절하는 「오토 파워LCD」기능을 탑재하였습니다. 밝은 햇살 아래에서는 액정을 보다 밝게하고, 야간 등 주위가 어두운 장소에서는 고감도처리에 의해 피사체를 보기 쉽게 합니다.



Finder(별도 판매)에서도 Live View 할 수 있다

별도 판매의 Live View Finder(DMW-LVF1)을 장착하면, Finder라도 Live View 촬영이 가능합니다.
촬상 소자로부터의 화상을 표시하므로 장착하고 있는 렌즈에 준한 화각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 시야율 약 100%을 실현, 화면의 세세산 곳까지 고려한 프레이밍(flaming)이 가능합니다.
게다가, 약 90도 가동되는 틸트 기구를 채용, 로 앵글(low angle)등 액정에서의 프레이밍(flaming)이 어려운 Scene 도 편한 자세로 촬영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