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글

주말 한강 라이딩 간만에 차로 이동해서 한강 라이딩을 하고 왔다.매번 집에서부터 출발해서 한강에 갔다오는 단조로움을 조금 벗어나고자, 차로 점프를 하여 평소 가지 않았던 코스를 달리고 왔다.가을 하늘은 너무나 멋졌고, 한강의 자전거 도로도 그렇게 많이 붐비지 않아 나름 좋았다. 더보기
제주도 Refresh Riding [Day 5] 마지막 날이다.창밖으로 바다가 보인다.동쪽으로부터 해가 올라오면서 붉은 기운이 퍼지고 있다.  신성한 아침공기를 맡으며 아침 산책을 나왔다.정방 폭폭가 있는 해안가 산책로를 따라 걸었다.아침 하늘과 야자수 나무가 예술 이다. 저멀리 한라산이 보인다.   몇일 동안 편하게 쉴수 있었던, 코너스톤 호텔.주차장은 넓지 않았지만, 친절한 스탭과 주위 환경이 좋아 다음에도 또 찾게 될 것 같다. 동쪽해안가 도로를 따라 재주시로 이동. 함덕의 에메랄드 빛 해변.여름 성수기가 지나 해수욕을 즐기는 사람들은 없었지만, 너무나 아름다운 풍경이다. 멋진 에메랄드빛 해변을 배경으로 한 컷. 약간 빈티지한 감성으로 한 컷. 목포로 향하는 퀸제누비아호 제주항연안여객터미널 제4부두에 있다. 목포로 돌아올 때는 낮 시간이기에, 에.. 더보기
제주도 Refresh Riding [Day 4] 제주도 라이딩의 마지막 날로 일기예보상에 오후에 비가 내리기로 되어 있어, 당초 목표지점이었던 성산일출봉을 포기하고 중간 지점까지 갔다가 다시 돌아오기로 하였다.가는 길은 비는 내리지 않았고 하늘은 흐려서 뜨거운 햇볓보다는 좋았다.하지만 동쪽으로 가까와 지면서 흐린 하늘에서 빗 방울이 떨어지기 시작하더니, 강한 비로 바뀌었다.오후에 내기기로 했던 비가 동쪽으로 가면서 좀더 빠르게 접하게 되어, 우중 라이딩을 하게 되었다.오랜만의 우중 라이딩으로 시원하게 마지막 제주도 라이딩을 마무리 하였다. 돌아오는 길에 우연히 보게된 강한 빨강색의 집.. LIFE IS CHILL  호텔에 도착해서 .. 정방폭포 근처에 있는 맛집 제주곶의 해물 라면기대가 너무 컷나 ^^https://www.instagram.com/je.. 더보기
제주도 Refresh Riding [Day 3] 재주도 서쪽 해안선을 따라 환상의 자전거도로를 달렸다.싱계물공원의 바다 위에 설치한 풍력 발전기는 매번 보지만 경이롭기만 하다. 해안 도로를 달리다 보면 작은 공원들을 많이 볼 수 있다.어디든 바다를 볼 수 있는 멋진 풍경을 가지고 있어, 자전거를 계속 세우게 된다.이 날은 운좋게도 해안가 가까이 해엄을 치고있는 돌고래때를 만났다. 강력한  Red의 코카콜라 카페, 그냥 지나치기엔 멋지 Photo Spot이다. 제주시에서 서귀포로 이동하여 투숙하게된 호텔.작은 창문으로 바다가 보인다.   호텔 근처 서귀포 올래시장안에 있는 바다수산에서 회를 사와 한라산과 함께 Flex ^^     /////////////////////////////////////////////////////////////////////.. 더보기
제주도 Refresh Riding [Day 2] 오픈 루트 서비스 (Open Route Service)https://maps.openrouteservice.org OpenRouteService route planner - directions, isochrones and placesOpenrouteservice is a open source route planner with plenty of features for car, heavy vehicles, hiking, cycling and wheelchairmaps.openrouteservice.org본인이 원하는 Riding Route를 Map으로부터 만들 수 있다.기능도 좋은데 무료다.  1100고지 출발 지점인 넥슨컴퓨터 박물관,집에서부터 출발해서 제주도에 도착한 이래 계속 차안에 분리되어 있었던 자.. 더보기
제주도 Refresh Riding [Day 1] Refresh 휴가의 첫번째 계획이자 나의 Bucket List 중 하나인 한라산 1100고지 라이딩을 시작하는 날이다.제주도에서 이동하면 자전거를 탈 계획으로 준비해야 할 것들이 많다.차를 가지고 갈 계획이라서 짐을 최소화 하려고 하지는 않았다. 목포에서 새벽 1시 배에 차를 실어 제주도에 가기위해서 조금 일찍 목포에 도착했다.목포항에 가까이 있는 맛집에서 짬뽕을 먹었다.    목포 제주 배편 시간표 QUEEN JENUVIA TIME TABLE   운항스케줄가는편  구분목포출발제주도착화요일 ~ 토요일01:0005:30일요일휴항휴항매월 첫번째, 세번째 월요일08:4513:15정기휴항매월 두 번째, 네 번째 월요일 오는 편  구분제주출발목포도착화요일 ~ 금요일13:4018:10토요일휴항휴항일요일13:401.. 더보기
SEVEN Alaris 최근 근황 휠셋을 ENVE로 바꾼후,  Seat post를 DEDA Superleggero Carbon Seatpost Ø 27,2 mm로 바꾸었다.안장도 기존 시마노 프로 스텔스 슈퍼 라이트에서 알리발 RYET 울트라 풀 카본 3D 프린트 안장으로 바꾸었다. 더보기
ZIPP을 보내고 ENVE로 집에서 나와 2분만에 만난 포트홀, 터널 입구에 있었던 포트홀을 잘 보지 못하고 지나쳤다.순간 퍽하는 커다란 소리가 났다.펑크가 났나 싶었는데, 브레이킹시 앞쪽 휠에서 이상한 마찰음이 났다.저전거를 새우고 휠을 살펴 보았다. 역시 우려는 현실로  일어났다.앞쪽 카본 휠이 포트홀의 충격으로 깨지고 사망하였다.완전히 휠이 부서져서 넘어지지 않은 것만으로도 천운이라고 생각한다.이렇게 되긴 했지만 Zipp 휠의 강성도 괜찮은 것 같다.허브 베아링도 새것으로 갈아주고 주기적으로 자가 정비를 통해 그리스도 갈아 주고, 정성을 많이 들인 휠이었었는데, 이쉽지만 이젠 더 이상 사용 할 수 없게 되었다. 서울에서 모셔온 ENVE 4.5 SES 클린쳐 휠Zipp 휠을 사용하면서 가끔 알아 보았던 휠셋이다.튼튼하기도 하고 .. 더보기